immikorea.com

2021-10-03BY Immikorea

공익투자비자

공익사업 투자비자 / 은퇴 투자 이민제

 

법무부 장관이 정하는 원금보장 무이자 펀드에 투자하면, 투자자와 그 가족에게 거주(F-2) 비자를 부여하고 투자상태를 5년간 유지시, 영주권(F-5) 자격으로 변경하여 한국에서 계속 체류할 수 있습니다.

∗ 공익사업 투자비자 F-2 비자의 혜택

  1. 자유로운 입국, 출국
  2. 자유로운 부동산 거래
  3. 사업
  4. 취업
  5. 학업
  6. 배우자, 미혼자녀에게도 F-2 자격 부여
  7. 반드시 한국에 거주하지 않아도 1년내 1회 재입국으로 비자 자격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공익사업 투자비자 종류

 

1. 일반 투자이민 

  1. 투자금액 : 5억원 이상
  2. 5억원 이상 공익사업투자이민 펀드에 예치시 거주(F-2비자) 자격을 부여하고 투자상태를 5년간 유지시 영주권(F-5) 자격을 부여

2. 은퇴 투자이민

  1. 투자금액 3억원 이상, 55세 이상
  2. 3억원 이상 공익사업투자이민 펀드에 예치시 거주(F-2비자) 자격을 부여하고 투자상태를 5년간 유지시 영주권(F-5) 자격을 부여
  3. 투자금 이외에 거주(F-2) 체류자격 취득시 본인 및 배우자의 국내 또는 국외 자산이 3억원 이상이 있음을 입증해야 하며, 5년후 영주(F-5) 자격 변경시에는 본인 및 배우자의 국내 자산이 3억원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3. 고액투자 조건부 영주권 이민

  1. 투자금액 : 15억원
  2. 한국 영주권을 가장 빨리 취득할 수 있는 방법으로 한달 내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3. 15억원을 공익사업투자 이민펀드 (원금보장 무이자형)에 예치시 바로 영주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5년동안 투자상태를 유지한다는 서약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4. 투자 즉시,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고 허가 기간도 자격변경 접수일 기준 2주 이내에 가능합니다.
  5. 원금은 안전하게 보장, 투자금 회수는 언제든지 가능 (단 투자금 회수시 F-2 자격 상실)
  6. 투자자 본인뿐만 아니라 배우자, 미성년자녀, 미혼 성인자녀도 영주자격이 부여됩니다.
    •  

공익사업 투자비자 절차

 

사전심사 (출입국 외국인청)

⇒ 외국인 본인명의 계좌 개설 및 투자금 송금 (우리은행)

⇒ 외국인 본인 국내 입국
⇒ 투자금 송금 완료 확인 및 거주(F-2) 자격 변경
⇒ 투자 유지 5년후 영주(F-5) 자격 변경
⇒ 영주(F-5) 자격 변경후 투자금 회수 신청

 

D-8 기업투자비자와 F-2 공익투자비자로 사업하는 경우 비교

자금에 여유가 있는 경우 D-8 기업투자 비자로 신청하는 것보다 공익투자를 통해 F-2비자를 취득하고 한국의 문화와 제도를 체험하신 후 여유있게 사업을 하시길 권장드립니다. D-8 비자의 경우 사업 실적이 부진하거나 없으면 비자 연장이 어려울 수 있으나 공익사업투자 F-2 비자로 사업하는 경우에는 제약이 없습니다. 또한 법인 설립이 필요없이 사업자등록만 하면 사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법인설립에 들어가는 세금등 비용을 크게 아낄수 있습니다. 

 

기타 투자비자

  1. 기업투자 이민 (창업)
  2. 고액 기업투자 이민
  3. 부동산 투자 이민,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