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MIKOREA VISA

2023-07-01BY Immikorea

E7비자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컴퓨터 시스템의 자체기능 수행명령체계인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연구 및 개발하고 설계하며, 이와 관련한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말합니다.

EMBEDED 프로그램 개발자, 리눅스 개발자, MICOM 제어기술자, 운영체계소프트웨어 개발자, FIRMWARE 개발자

  1. 산업통장자원부 장관(KOTRA), 중소벤처기업부장관(중소벤처기업 진흥공단) : 중소기업에 한합니다.
  2. 비자 신청시 고용추천서가 반드시 필요하지 않습니다.
  1. 직종과 연관성 있는 분야의 석사 이상 학위 소지
  2. 직종과 연관성 있는 분야의 학사 이상 학위 소지 + 1년 이상의 해당 분야 경력 소유자
  3. 직종과 연관성 있는 분야에 5년 이상의 근무 경력 (해외 경력 증명서는 아포스티유 또는 인증 공증 필요)

특별 요건

  1. 세계 500대 기업 1년 이상 전문직종 근무경력자
  2. 세계 200대 대학 학사 소지자
  3. 국내 전문대 졸업자 (관련 전공)
  4. 국내 대학 학사 소지자
  5. 주무부처 고용추천을 받은 첨단 과학기술분야 우수 인재 
  1. 외국인 고용비율 (내국인의 20%) 제한을 적용 받지 않습니다. 
  2. 최소 임금 요건은 GNI 80% 이상 / 중소기업확인서, 벤처기업 확인서 제출시 GNI 70% 이상

1. 반도체 테스트 장비 연구개발 업체

판교에 위치하고 있는 00 주식회사는 반도체 테스트 장비의 연구개발 제조 판매를 업으로 하는 코스탁 상장기업입니다. 당사에서는 최근 플랫폼 게임업계등으로 인력 집중이 심화되어 소프트 개발자를 충원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에 따라 용인대학교에서 컴퓨터학과를 졸업한 아프리카 기니 출신의 외국인 인력을 채용하고자 합니다.

최근에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구인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이러한 점은 출입국사무소에서도 충분히 이해하고 있는 사항이며, 따라서 최소한의 조건만 갖추면 E7비자로 소프트웨어 개발자 외국인력을 채용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채용대상자는 한국에서 컴퓨터학과 학사를 이수했으며 임금요건도 GNI 80% 이상으로 책정되어 있고 유학기간중 별다른 출입국 규정위반 사례도 없었기 때문에 큰 문제없이 비자를 발급받을 수 있었습니다.

한국 대학을 졸업한 경우 관련업종 근무경력 1년이 없어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전공학과에 따라서 시스템소프트웨어 개발자와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자 직종 선택에 혼란이 올 수 있는데 기업에서 어떤 일을 할 것인지 잘 판단후에 선택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