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mikorea.com

2021-02-23BY Immikorea

FBI check

FBI CHECK 발급 대행

아포스티유 공증 인증

미국의 범죄 신원 조회, 줄여서 미국 신원 조회라고 합니다. 국내에선 다른 말로 해외 범죄 경력 증명서 또는 범죄 경력 증명서로 불리며 한국 내에서 장기 체류 비자를 신청할 때 대부분 필수적으로 출입국 사무소에 제출해야 하는 서류입니다. (아포스티유 필수)

한국내에서 발급 절차

  FBI CHECK은 FBI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직접 신청해도 됩니다. 하지만 미국 내에서 우편물을 받고 아포스티유를 대행해 줄 가족이나 지인이 없는 경우도 있고 또한 미국 행정 시스템이 빠른 편이 아니어서 한국에서 에이전시를 통해 신청하는 것보다 더 느린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언제 한국에 도착할지 감을 잡기가 어려워서 비자 신청 시에 곤란한 경우가 발생 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비자 신청 시에는 정확한 한국 에이전시를 통해 신청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발급절차는

1. 먼저 가까운 경찰서 민원실에 가서 지문을 채취합니다

   – 사실 가까운 경찰서 보다는 지문을 잘 찍어주는, 찍어본 경험이 많은 경찰서를 가야 합니다, 왜냐하면 지문을 잘못 찍으면 확인이 안되어 다시 찍어야 하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구대나 파출소는 지문을 찍을 수 없습니다

   – 지문을 찍을 종이를 넉넉히 가지고 가야 합니다. 생각만큼 지문이 잘 안 찍힙니다.

   – 끝나면 경찰서에서 왼쪽 부분에 경찰 서명, 경찰서 주소를 적거나 도장을 찍어줍니다.

 2. 발급 지원서를 작성하여  경찰서에서 찍은 핑거 프린트 2매를 동봉하여 대행사로 송부 하면 됩니다

3. 여권 사본 1부 첨부해야 하며 지원서의 사인은 여권의 사인과 동일해야 합니다.

fbi check 발급 지원서
fbi check 발급 지문 채취

발급 소요 시간

FBI CHECK은 한국에서 발급시 초급행 15일, 급행 25일, 일반 30-40일 정도로 오랜 시간이 소요되고 가격도 비싼 편입니다.

간혹 미국에서 FBI CHECK을 발급 받아 오시는 분도 계신데 아포스티유를 해서 가지고 오셔야 합니다.  아포스티유를 안하셨으면 다시 미국으로 보내서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이것도 대행 가능하며 복사본이나 인터넷 발급본이 아닌 집으로 우편으로 배달된 원본이 있어야 합니다.

서류 유효 기간

서류의 유효 기간은 6개월이며 한번 제출 후에는 90일 연속으로 해외에 장기 체류를 하지 않으면 다음번 체류 자격 변경시 다시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Privacy Preference Center

    Necessary

    Advertising

    Analytics

    Other

    error: Content is protected !!